::오 셜록::/CHECK

강원도 속초 윤창호 바다 배낚시 체험 후기 (feat. 고성 능파대)

셜록_o 2023. 6. 29. 23:52

강원도 속초에 가면 꼭 해볼 만한 체험이 있어 소개해드립니다.
얼마 전 속초 선상낚시를 다녀왔어요. 정말 너무너무 즐겁고 기억에 오래 남을 추억이라 추천해드리려고 합니다.(●'◡'●)b

속초 윤창호 바다 배낚시 체험

문안해변 옆 강원도 바다 배낚시 추천

저희가 방문한 곳은 [속초 윤창호 바다 배낚시 체험]입니다.
한마디로 리뷰가 정말 좋았고 배낚시는 처음 해보는 거라 꼼꼼하게 알아보고 결정했지요.

속초 배낚시 체험이라 속초 바다에서 진행되는 체험인 줄 알았는데 고성 바다에서 진행되는 배낚시였어요. 고성바다는 바위섬들이 많이 있는 바다라 더 멋졌답니다.

전화로도 예약은 가능하지만 저는 좀 더 편리한 인터넷 예약으로 빠르게 진행했답니다. 낚시체험은 2시간, 3시간, 4시간짜리로 나뉘어 있는데 저희는 처음 해보는 거라 2시간 체험으로 예약을 했어요.


원하는 날짜와 원하는 시간, 체험 인원, 차량 여부를 체크하고 예약 신청을 하면 확인 후 얼마 지나지 않아 예약한 번호로 문자를 주십니다. 한번 더 꼼꼼한 설명과 인원수에 맞는 체험비를 설명해 주시고 예약 확인을 해주신 후 예약 당일 방문해야 할 주소를 문자로 보내주신답니다. 그리고 보내주신 계좌로 체험비용을 보내드리면 배낚시 체험 예약은 깔끔하게 끝이 나지요. 그리고 예약 전날 어떤 배로 배정되었다고 확인 문자를 또 한 번 보내주세요. 한번 더 헷갈리지 않게 꼼꼼히 체크를 해주신답니다.

보통 낚시를 가기 전에 이것저것 준비를 한다고 하는데 저는 따로 아무것도 준비하지 않았어요. 혹시나 해서 사장님께 따로 준비해야 하는 준비물이 있는지 여쭤봤는데 모든 준비는 다 해놓으신다며 몸만 오시라는 문자를 받았기에 정말 아~무것도 준비하지 않은 채 출발했답니다.ㅎㅎㅎ
도착해 보니 정말이지 아~무것도 준비할 필요가 없을 정도로 만만의 채비가 다 되어있었답니다.
뭐 기본적으로 본인 피부에 맞는 선크림이나 바다의 햇빛을 막아줄 모자나 선글라스 정도만 각자 준비하면 된달까요?^^

당일 아침 일찍 준비해서 부지런히 출발했습니다. 알려주신 주소를 내비에 찍고 출발을 했고 저희는 서울에서 출발하는 거라 좀 더 일찍 출발을 해서 아주 여유롭게 도착을 했어요. 주차장은 보내주신 주소의 사무실 바로 뒤였고 깨끗한 공중화장실도 바로 앞에 있어 좋았어요. 시간이 많이 여유로웠고 그 주변에 뭔가 있어 보여 예약시간도 여유롭게 남았겠다 한번 돌아보자 했는데 오 이게 웬걸! 제가 방문한 [속초 윤창호 바다 배낚시 체험] 사무실 바로 뒤가 [능파대]라고 아주 유명한 곳이었어요. 기암괴석으로 이루어진 바닷가 금강산이라고 불리는 고성 능파대였습니다. 그리그 그 위대한 BTS 앨범 촬영지였고요!!!(❤️ ω ❤️)

문안해변 옆 강원도 바다추천 장소 고성 능파대

고성 능파대, BTS앨범 촬영지

생각지도 못한 성지순례를 하게 되었어요^ㅡ^v
신이 나서 막 계단을 올라가려는데 구경을 다 하고 내려오시던 할머님께서 계단을 조심스럽게 내려오시길래 편하게 내려오시라고 계단 밑에서 기다려드리고 있었어요. 할머님께서 저희를 보시며 너무 멋진 곳이라고 어서 올라가 보라고 하시더라고요~ 살면서 제일 멋진 곳으로 손꼽을 수 있다고 하시면서요.(✿◠‿◠)

능파대의 멋진 바위코스

능파대

기대를 가득 안고 올라가 본 능파대, 이름이 참 멋지다 생각했는데 바닷가에 이런 멋-진 곳이 있을까 생각이 들 정도로 아주 매력 있고 신기한 지형들과 바위들이 가득했어요. 이곳이 유명한 이유가 눈앞에 보이는 멋진 바위 덕분인데 재미난 모양도 멋지지만 바위가 마치 곰보와 같이 구멍이 숭숭 나있다고 해서 타포니 곰보바위라고도 불린다고 합니다.

 

여유로운 시간 덕에 신기한 기암괴석 모습을 눈과 카메라에 가득 담아보며 길 따라 쭉 걸어보았습니다. 가는 길마다 정말 멋진 곰보바위들이 보이는데 정말 사방으로 구멍이 송송 나있는 것이 누가 일부러 구멍을 파놓은 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 정도였지요. 구멍사이즈가 작아 보이지만 높이만 해도 4~5m는 되어 보였습니다.

 

길을 따라가다 보면 옆으로 이어진 아래쪽 구간도 있고 스킨스쿠버체험을 하는 곳도 있었지만 오늘은 선상배낚시를 하러 왔기에 적당히 알차게 둘러보고 색다를 포토존에서 여러 장의 사진을 찍은 후에 내려놨지요. 내려오면서 아까 만났던 할머님의 말씀이 또 한 번 떠올랐답니다.

 

저처럼 배낚시가 처음이신 분들은 정말 중요한 팁이 있어요.(●'◡'●)

다들 아시겠지만 막상 가면 잊어버릴 수 있는 배멀미약입니다. 잊고 안 챙겼다고 해도 걱정 마세요! 제가 방문했던 윤창호배낚시체험 사무실에는 배멀미약도 판매하고 있답니다.

 

저희는 예약한 시간 15분 전에 도착해서 승선자 명부도 미리 작성하고 저희가 탈 배를 둘러보았습니다. 아담한 것 같으면서도 생각보다 컸고 화장실도 있었습니다. 출발하기 전 선장님이 배 여기저기를 꼼꼼하게 체크하고 계셨어요~ 저희와 같은 시간대로 같이 함께할 분들도 만만의 준비를 하시고 들뜬 표정으로 낚시채비를 하고 계셨답니다. 


배 앞쪽과 뒤쪽으로 의자들이 있었고 한 명 한 명 구명조끼를 착용한 뒤 원하는 자리에 앉았습니다. 앉아서 보니 자기가 잡은 고기들을 담아둘 수 있는 작은 아이스박스도 보였어요. 출발하기 전에는 이 아이스박스 안을 가득가득 채워와야지~ 하는 생각에 정말 설레었답니다ヽ(✿゚▽゚)ノ

 

만선의 꿈을 안고 초보 낚시꾼은 출발합니다.

생각보다 배가 빠르고 멀리 나가서 모터보트 타는 기분이 나서 아주 좋았습니다❤️

 

만선의 꿈을 안고 가즈아-!

나는야 강태공이 될테야!

출발해서 5분~10분 정도 가다 보면 낚시를 하는 포인트에 도착을 합니다. 저희가 갔던 날은 바람도 많이 불고 파도가 높게 차올라서 선장님이 걱정을 조금 하셨지만 그래도 잘 잡을 수 있을 거라 용기를 주셨습니다. 전날에도 어린아이가 아주 큰 문어를 잡아갔다는 말씀을 하시며 저희의 의욕을 힘차게 북돋아주셨죠!
저희는 낚시가 처음이라 선장님의 친절하고 꼼꼼한 설명을 먼저 듣고 시작했습니다. 생각보다 낚시끈이 엄청 깊게 들어가더라고요~ 하다 보면 옆사람 낚시끈과 엇갈릴 수 있어 조심해야 합니다.

 

중독적인 물멍타임

완전 초보였던 저희는... 결국.... 가자미를 많이 낚지는 못했지만 뭐랄까.. 세월을 낚는 강태공이 된 기분이었어요...ㅋㅋㅋㅋㅋㅋㅋ 같이 승선한 어떤 커플은 넣자마자 잡아 올리고 넣자마자 잡아 올리고 하셨는데 저희는 음..? 하다가 응..? 해서 얼른 낚싯대를 올려보면 미끼만 없어진 상태였지요ㅋㅋㅋㅋㅋㅋ 그분들.. 한두 번 해본 솜씨가 아닌 포스셨어요!
톡톡 하는 느낌이 있다고 하는데 이 톡톡이 그 톡톡인지.. 그 톡톡이.. 저 톡톡인지...(⊙_⊙)?ㅋㅋㅋㅋㅋ 선장님은 여러 번이나 낚시포인트를 옮겨주시며 저희와 같이 낚시체험하는 분들이 많이 잡을 수 있도록 고군분투하셨지만.. 저희는 선장님의 기대에 부응하지 못한 채 열심히 가자미에게 먹이만 주었답니다^^^^^^^^^^

그치만!! 정말 정말 재미있었고 즐거운 추억이었어요!!❤️ 끝날 시간이 다되어가니 이제야 뭔가 알 것 같아서 정말 너무너무 아쉬웠던거 있죠..ㅎㅎㅎ

아주아주 재밌게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체험을 하다 보니 어느새 돌아갈 시간이 되었어요.

정말 정말 재밌고 아쉬워서 혼났네요~(✿◡‿◡)

처음 출발했던 선박장으로 다시 돌아왔어요.

너무 즐겁고 아쉬운 마음에 가시지 않는 흥분을 가다듬으며 배에서 내리면 사모님이 저희를 반갑게 맞아주셨고 우리가 잡아온 고기들을 모두 가지고 가셔서 손질을 해주세요. 얼마 지나지 않아 깨끗하게 손질된 가지미회가 나왔고 뼈째 오독오독 씹어 먹는 식감이 정말 아직도 잊히지 않네요~♪(´▽`)


저희는 비록 몇 마리 못 잡았지만 정말 즐겁고 기억에 오랫동안 남을 행복한 추억이 되었습니다. 다음에 날씨 좋은 날 다시 도전하려고 합니다~❤️

 

강원도 속초 여행 시 맛집이나 카페 먹방투어도 좋지만 이색 체험으로 가족들, 친구들과 배낚시를 해보는 것도 굉장히 재밌는 추억이 될 것 같아요. 배낚시 준비물도 모두 준비해 주시고 가격대도 합리적이며 친절하고 꼼꼼하게 알려주시기 때문에 아무 걱정 없이 즐겁고 가벼운 마음으로 경험해 볼 수 있는 최고의 체험이라 생각합니다.

아! 아이들도 쉽게 할 수 있는 체험배낚시라 가족단위 체험객도 많다고 해요~ 아니나 다를까 저희 다음 시간 예약 팀들에는 아이들도 많더라고요^ㅡ^

 

속초 선상낚시 배 타기 전 항구도 너무 이쁘고 주변 볼만한 곳이 있어 더 완벽한 추억이 되었던 것 같아요. 다음번에 또 오기로 약속했는데 그때는 좀 더 여유롭게 와서 강원 평화지역 국가지질 공원 암석 능파대도 좀 더 즐겨보려고 해요!

 

속초 선상 낚시 배 타기 전, 항구도 너무 예쁘고 주변 볼만한 곳이 많아 오랜만에 정말 즐겁고 멋진 여행이었습니다!

 

 

 

 

이 포스팅은 제가 직접 예약하고 즐겁게 다녀온 내 돈 내 산 후기입니다^^🍀

반응형